냉장고 선택
여러분은 냉장고를 선택할 때 외관 색상이 중요하신가요? 아니면 내부 수납공간이 중요하신가요?
외관 색상
내부 수납공간(=용량)
50+
0
투표
여러분은 냉장고를 선택할 때 외관 색상이 중요하신가요? 아니면 내부 수납공간이 중요하신가요?
외관 색상
내부 수납공간(=용량)
50+
0
기본에 충실한 냉장고는 250만정도 1등급이고 99%옵션인 냉장고는 300만원2등급 제품 중에 고민입니다. 어느쪽이 합리적인 소비일까요?
기본 충실
99% 옵션
60+
0
기본에충실+옵션50%정도ㅡ 1등급으로 구매하는 것이 나을까요? 아니면 풀옵션99%ㅡ2등급 나을까요?
기본
옵션
40+
0
냉장고 스펙 중 얼음을 만들어주는 기능은 다양하며 이에 따라 가격도 크게 달라집니다. 이럴 때 여러분들은 어느 정도의 얼음 기능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나요?
일반 각얼음을 만들어주는 기능
위스키에 들어가는 동그란 얼음을 만들어 주는 기능
없어도 된다
80+
1
에너지 소비 효율은 1등급으로 같지만 일반적인 기능에 일반 홈바가 있는 200만 원대 냉장고와 다양한 기능(듀얼 홈바, 아이스 메이커, 노크온,이온살균 등등) 포함된 300만 원대 냉장고 중 여러분은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나요?
200만 원대
300만 원대
60+
1
요즘 키친 테리어로 1도어 냉장고를 2~3개 구매하여 사용하는 컨버터블 패키지를 많이 알아보시기도 하시고 구매도 하시는데요. 여러분들은 1도어 냉장고 여러 개 구매와 4도어 냉장고 구매 중 어느 쪽을 선호하시나요?
컨버터블 냉장고
4도어 냉장고
90+
5
냉장고 4도어 구매 시 많은 분들이 고민인 색상! 가격차이가 크게 날 수도 있지만 예를 들어 위, 아래 색상이 화이트 혹은 블랙처럼 통일된 색상이 낮다고 생각하시나요? 아니면 위는 화이트 아래는 핑크 색상처럼 위, 아래가 다른 색상인 냉장고를 선호하시나요?
색상통일
다른색상
100+
1
냉장고 노크온 기능의 장점은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확인할 수 있고 그렇다보니 에너지,시간 절약을 할 수 있어요! 하지만 해당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불편할 수 있으며 몇몇 실 사용자들은 노크온 부분이 투명하여 지문이 잘 보여 자주 닦아주어야 한다는 부분이 불편하다고 하는데요. 지문자국에 무던하신 분들은 이쁘게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. 여러분들은 어느 쪽이신가요?
한다
안 한다
100+
2
491L는 324L보다 큰 사이즈로, 보관할 수 있는 김치 양이 더 많습니다. 또한, 냉장/냉동 기능이 모두 있어서 김치뿐만 아니라 야채, 과일, 육류, 생선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. 324L는 작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,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그러나, 용량이 작기 때문에 김치나 다른 식품들을 많이 보관할 수 없으며, 냉장고 내 온도 조절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. 여러분들은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나요?
491L
324L
100+
3
김치냉장고를 구매한다면 김치뿐 만인 아닌 쌀 혹은 다른 식재료도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며 숙성 과정에서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줍니다. 하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으며 다양한 음식물을 보관할 수 있지만 보관할 수 있는 음식물이 제한적일 수 있어요. 만약 구매를 안 해도 냉장고나 냉동고를 활용하여 김치를 비롯한 음식물을 보관할 수 있으며 구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. 그렇지만 여름철에는 기온이 높아져서 김치가 빠르게 익을 수 있기때문에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. 또한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어요. 이런 상황일 때 여러분들은 구매하시나요?
구매한다
구매 안 한다
100+
4
클린벨
제휴
집에서 커피, 위스키, 칵테일 등을 마실 때 얼음이 빨리 녹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아이스 볼을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 LG와 삼성의 냉장고에서는 자동으로 아이스 볼을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는데요. LG의 크래프트 아이스 / 삼성의 위스키 볼 아이스 같은 성능의 냉장고지만 이 기능에 따라 30만 원 이상 가격차이가 나기도 하는데 구매 시 고려할 기능일까요? 아니면, 아이스 볼 트레이를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활용하는 게 나을까요?
크래프트 아이스, 위스키볼 제빙기능 있어야 함
냉장고 구매시 고려해 보지 않음
100+
2
흔히 냉툭튀로 말하는 툭 튀어나오는 냉장고는 좀 못생겨도 용량이 크고 매직 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빌트인은 용량은 작지만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을 때 여러분들은 냉툭튀를 선택하겠나요? 아니면 빌트인을 선택하시겠나요?
냉툭튀
빌트인
100+
1
인테리어를 하고 들어가는 집인 분들은 냉장고가 쏙 들어가 이뻐보이는 빌트인 냉장고를 선호하시는데요. 하지만 빌트인 냉장고는 600L~700L의 용량으로 한정되어있으며 무드업 냉장고는 800L 이상의 다양한 용량과 냉장고 공간이 적어도 잘 열린다는 점이 있지만 냉장고 장에 딱 맞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. 여러분들은 어느 냉장고를 선택하시겠나요?
빌트인 냉장고
무드업 냉장고
100+
2
홈바는 냉장고 문 전체를 열지 않고 겉면 만을 열어서 음료,식재료 등을 꺼낼 수 있는 기능인데요. LG는 매직스페이스, 삼성은 푸드쇼케이스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 요즘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노크하면 보이는 노크온, 투명하게 보이는 투명글래스, 홈바가 2개 장착된 냉장고 등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데요. 홈바에 따라 그 가격이 백만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. 여러분들은 홈바가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나요? 아니면 기본,베이직 냉장고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나요? [홈바 : LG- >매직스페이스, 삼성 -> 푸드쇼케이스]
홈바 없어도 된다
홈바는 있어야지!
200+
0
요즘 대부분 4도어 냉장고를 구매하지만 양문형을 고집하는 주부님들도 계신데요. 4도어 냉장고는 상냉장/하냉동으로 수납이 편리하지만 냉동실을 이용할 땐 허리를 굽히거나 쭈구리고 앉아야 하는 단점이 있죠 양문형 냉장고는 좌우로 냉동/냉장이 나눠지기 때문에 냉장 냉동 모두 상칸을 이용할 수 있지만 폭이 좁아서 수납이 다소 불편합니다. 형태에 따라 장단점이 뚜렷한데 여러분은 4도어 냉장고와 양문형 냉장고 어느 것을 선호하시나요?
4도어 냉장고 (수납 용이)
양문형 냉장고 (냉장 냉동 상칸 이용가능)
200+
0
정수기 냉장고는 일반 냉장고에 비해 가격이 비싼데요.. 그치만 정수기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간효율의 장점이 있어요. 그런데 냉수,온수,정수 등 다양한 기능을 위해서는 정수기를 따로 두는게 좋다라고 하네요.. 정수기냉장고 구매 금액과 냉장고+정수기 구매금액이 같다면 어떤 선택을 선호하시나요?
정수기냉장고
정수기따로구매
200+
0